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꿀 알고 드세요?

꿀은 판매하는곳도 많고, 종류도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제가양봉을 시작한지 이제 겨우 만2년정도 되지 않았으면서도 이렇게 말할수 있는것은 꿀을 생산 하는데 있어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 이라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아마추어의 생각으로  접근을 합니다. 단순하게 말입니다.
어느 * *쇼핑 책자에 나온 꿀가격을 보고 놀랐습니다.   마트에서도 놀라고, 이렇게 값을  싸게 팔아 양봉인들의 노고와 수고를 어떻게 받을것인가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작은글씨로 사양벌꿀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사양벌꿀80%,천연벌꿀20% 버져시 적혀있습니다. 이말인즉 설탕물을 주식으로  먹여만든 것입니다.
지금 싸게 판매되고 있는 꿀 대부분이 설탕물이 주원료인것입니다. 버져시 사양벌꿀 이라고 판매하는 제품도 있고,   * *더스나 이런 할인매장에서도 판매를 합니다. 이제는 어떤것을 선택하여야 할까요?

그렇습니다.  양봉인들에 수고를 알고, 무엇보다 좋은 천연 벌꿀을 가져다 주는 봉이들의 수고를 생각해서 좋은 꿀을 선택하여야 하겠습니다.

예림 꿀  이야기 에서는 천연벌꿀만을 생산 하며 자연에서 벌들이 직접 숙성시킨 꿀만을 채밀해서 나오는 정말좋은 꿀이라고 자부합니다.

☆기프트선물용 200ml용☆
사양 벌꿀을 먹는것은 설탕물을 진하게 타서 먹는 것과도 같으니 주변에 계신 믿을 만한 곳을 찿아 직접 구매하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주변에 양봉하시는 분이 없다면 예림 꿀 이야기 010-3798-3932로 문의 주시면 좋은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벗꽂꿀.리얼아카시아꿀.밤꿀.혼합꿀(잡화) 도토리화분 .밤화분&혼합화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