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닭이 계란으로~~^

닭을 키워 계란으로~~
우리집 식단에 빠질수 없는 식자재 , 계란 이다.
작년에는 토종닭과 양계닭을 키워 계란을 얻었다면, 이번2018년도는 토종닭,양계닭,백오골계,청계 까지 키우며 계란을 얻고있다.

 벌써 3월까지  가져다 먹은 계란은 아주많다.
여행 중 소매치기, 날치기 걱정 안전여행가방으로 덜어내자
자세히 보기 : http://tylio.me/t5mc35dvu7

안심할 수 있을 때, 여행은 더 즐거워집니다!
소매치기, 전자 소매치기, 날치기 다 막는 여행가방!
소중한 추억. 여행자보험보다 저렴하게 안전여행을 준비하세요!
다른건 몰라도 먹을거리는 내손으로 만들고,키우고,돌보고해서 책임을 진다.
이렇게 하다보니 아이들도 마트에서 사온 계란인지 아빠가 가지고 온 계란인지 척보면  알아볼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서는 어깨가 좀 올라간다. 아이들이 좋아하니까^^
몆년동안 겨울에는 계란이 나오질않아 달걀을 마트에서 구입해다 먹기도하고 좋은 이웃들이 있어 토종란을 얻어 먹기도하고 그랬다.^^
하지만 작년부터는 겨울에도 계란을 가지고 올수 있었다. 조그마하게 비닐하우스를 만들고 하우스에서  닭을 키우니 계란을 겨울에도 잘 낳아 주더라고요.ㅎㅎ
닭은 하얀 눈을 먹으면 그날부터 달걀을 낳지않는다고 합니다. 옆에서 닭을 여러해 키우시던 분들에게 조언을 얻었습니다.  닭 배 속이 차가워지면 알집이 삭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레서 바로 하우스를 만들어 그속에 닭을 넣어 주었더니 바로 겨울에도 달걀을 먹을수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벌써 봄입니다. 양봉장에도 키우는 꿀벌들이  비상을 준비하고, 집뒤편에는 작년가을에 표고버섯 종균넣어둔  참나무도 이제는 깨워야할 시기가 돌아 오고 있네요 ㅋㅋ
2018년도  에도  모든것이 하나님 뜻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