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림인조목/시공내역

인조화단경계목 설치방법

오늘은 인조화단경계목 설치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인조화단경계목 재료는 시멘트 제품입니다.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있는 재료 입니다.
눈을 들어 어디는 처다봐도 보이는건 시멘트 콘크리트 뿐 입니다.
이 콘크리트를 가지고 인조목을 만듭니다.만든 제품은 인조화단경계목 이라고 해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인조화단경계목은 단독 주택지 화단공사에 많이 들어갑니다. 아파트 화단에 토사유출 에도 많이
쓰여 집니다.
일단 재료는 주가 되는 인조화단경계목,  삽 ,실과 철근 두가닥 정도 만 있으면 설치가 가능 합니다.

일단 실을 뛰워 직선을 잡아줍니다. 사실 곡선으로 하면 멋있는데, 자리가 협소관계로 직선으로 잡아봅니다. 터파기를 합니다.
경계목 한개를50cm 놓아보고 높이를 설정합니다. 그작업이 다 되었다면 빠르게 땅을 파냅니다ㆍ

뒤쪽으로 갈수록 내리막입니다.그래서 경계목을 단차를 줍니다.

단차를주고 곡선구간을 잡아설치 합니다.
이곳에다가는 시멘트기초를 하지않았습니다.
설치를 하는 안성집은 사람이 많이 이용을 하지않아 경계목을 밟을리가 없을것 같아 시멘트를 하지 않았 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등 공공 이용 장소에서는 필히 경계목 밑으로 시멘트 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부터는 곡선으로 들어 갑니다.
물론 묻는정도가 많이 묻으면 생략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기초는 현장 상황에 맞게 해야겠~~~~^^
곡선은 50cm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곡선을 잡아 놓아주면 끕납니다.

시멘트기초는 들어 가지는 않았지만 단독주택 화단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무언가에 넘어지거나 줄이 틀어져도 바로 세울수 있는 집주인 만의 여유를 찿는것도 괞찬을것 같다고 생각이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쉽게 넘어가거나 하지는않습니다.
 일단 경계석 시공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횡성에서 가지왔다고 하는 횡성 강자갈을 펴보려고 합니다.
근처 작은 공원 공사 하시는분들이 남았다고 주고 가셔서 ~~^^
이제야 펴 봅니다.
일단 땅 표면에 나름 물길을 잡아 주고 그위에 자갈을 폅니다.

자갈이 적당하게 펴지도록  골고루 ~~^^

이렇게 비가살짝 내리던 아침에 시원한 마음으로 안성집의 축억을 써봅니다.

화단을 만들어 보려는 분들이나 인조경계목에 궁금하신 점이 있는 분들은 문의 주세요 .
친절하게 상담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WMQSyd09FWubJgZq99O5EQ
예림인조목 홍원희 010-3798-3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