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져.여행/낚시

쭈꾸미 낚시 해보기~~^^ 9월16일 물때5물 추는 14호 고추장애기.오징어감은 애자

9월16일 인천만석부두 쭈꾸미 낚시 다녀왔습니다.
일주일전 전화 예약을 하고 9원 15일 저녁 낚시준비 아닌 뜨거운 햇빛을 가리기 위한 준비를 위해 팔토시와 워머 를 샀습니다. 그러는 동안 전화 한통이 왔습니다. 배가 출항 하지 못한다고~~ㅠㅠ 만석부두 수복호를 예약 했는데 배고장으로 출항을 못한다는 이야기 전화였습니다.
좀 황당한 전화 였지만 어쩔수 없다는 생각은 하였지만 좀 화가 났습니다. 오전 까지만 해도 전화걸어 수복호 여사장님께 확인 전화도 했는데~~
그러나 쭈꾸미 낚시를 하기위해 하루를 쉬기로 하고 준비한시간이 아까워 사장님께 잘이야기 하니 다른 배 를 알아 봐주신다는 말에 조금이나마 마음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일단 보던 마켓에서 일을 보고 나오니 전화가 왔습니다. 인천 명낚시에 이야기 해놓았다고 합니다. 얼마나 다행인지~~

다음날 새벽 03시45분 늦잠을 잤습니다. 봐로 출발 합니다.
네비게이션 에 명낚시를 입력 04시47분 도착 예정 으로 나옵니다.
도착 3분전 입니다. 전화벨이 울립니다. 수복호사장님 전화 입니다. 언제 오냐고 물으십니다. 조금 더 걸리면 돌아가야 할것 같다고 ~ㅠㅠ
05시 배는 출항 한다고 합니다. 3분 후면 도착 예정 이라고 하니 그럼 빨리 명낚시로 가라합니다. 다급 합니다.
명낚시 도착 하니 정말로 사람들은 아무도 없고 저만 기다리던 명낚시 사장님만 기다립니다. 수복호 손님 이냐고 물으시고 봐로 명단 작성후 갯지렁이 한팩 사가지고 나와 황해 3호 로 낚시가방 을 매고 뛰기 시작합니다.
황해3호 에 도착 해서도 수복호 에서 왔다고 하니 명단작성을 도와 주십니다.
드디어 세벽시간에 늦잠잔 관계로 긴박했던 상황을 주구절절 써보았습니다.
수복호에서 황해3호까지 타게 해주신 수복호 여사장님과 황해3호 선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고 있습니다.

 

MEN피싱 수평에기 14종세트 태클박스포함 토토에기 쭈꾸미채비 한치 쭈꾸미 갑오징어 문어 루어 �

COUPANG

www.coupang.com



이젠 쭈꾸미 낚시를 하기위해 몆분을 배를 타고 나가서 낚시를 시작 합니다.
커피도 한잔 타주십니다. 아침에 물한잔도 못하고 나온지라 한잔의 믹스커피는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쭈꾸미낚시는 2년전 해보고 처음이라 잡을때의 감각을 기억을 해야 합니다. 드디어 첫수를 합니다.
잘 잡으시는 분들을 보며 눈으로 액션을 스켄 합니다. 쭈꾸미 애기의 색깔 이란든가 추의 무게 라든가~~^^

아침이 밝아 오고 사람들도 얼굴이 보입니다. 가족이 오신 분도 계시고 , 예전 동네 같이 사셨던분들이 다시연락하며 가끔 낚시로 인연을 이어가신다는 분도 만나 이야기 하며 즐거운 쭈꾸미 낚시를 즐깁니다.
낚시 채비는 애자에 오징어를 감아 사용 하고 그위에 아치에 사가지고 온 갯지렁이를 감아주고 사용합니다.
그리고 고추장애기도 덧붙여 사용합니다.


다른분들은 채비는 모두가 제각각 채비를 사용하는게 특이합니다. 정해져 있는 채비는 아니고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채비의 다양성을 봅니다.
점심은 물때에 맞춰서 오전10시30분정도에 쭈꾸미를 넣고 끓인 쭈꾸미 라면을 해주시네요~~^^

점심을 먹으며 국물을 좀더 부탁해서 더 먹고 2차전을 시작합니다 .
이제는 애자밑에 낚시바늘을 길게 20cm늘여 쭈꾸미도 공약하고 다른 어정도 노려봅니다.
오후 에는 쭈꾸미 조과가 잠깐 멈출때 애핏타임 에 하면 좋습니다. 어번에는 장대라는 어종으로 5마리 득템입니다. 장대는 맨손으로 만지면 등쪽에 가시가 있어 쏘이면 엄창난 통증을 수반할수있습니다. 조심히 잘 만저 야 합니다.

오늘 하루 잘놀고 마무리를 합니다. 조과는 쭈꾸미 29수,장대5수 했습니다. 처음으로 한 쭈꾸미 낚시 감이 올때쯤 끝나니 좀 아쉽기도 하고 다시 도전 해보고 싶어집니다.
오늘은 늦잠잔 관계로 배멀미 약도 못챙겨 좀 고생하며 시간을 보넸지만, 다음번 낚시에는 꼭 잘준비해서 더욱더 재미있게 즐겨보도록 할겁니다.
낚시를 할수있게 소개해주신 수복호 사장님께 감사드리며. 그리고 낚시를 할수있게 받아주신 황해3호 선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낚시하는동안 말벗과 낚시하는데 도움주신 가족단위로 오신 조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잡은 쭈꾸미반은 안성계신 아버지 어머니께 드리니 정말 좋아 하십니다.
다음에는 좀더 많이 잡아 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두들 안전하게 배낚시를 즐겨 보시기를 바랍니다.

다음 2차전은 9월28일 월요일 물때3물
남항유어선부두에 위치한 수양호 낚시입니다.